해마다 수백,아니 수천명이 넘는 많은 사람들이 영세를 받고 천주교 신자로 새롭게 태어납니다.
이 같은 현상으로만 본다면, 우리 성당을 포함한 한국 가톨릭의 신자 수는 어마어마하게 증가되어야 마땅한 데 의외로 신자 수는 크게 늘지 않고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.
그 이유는 새롭게 영세 받는 신자 수 만큼이나 냉담하거나 성당을 떠나는 신자 수 때문이라고 합니다.
교구장님께서는 이 같은 현상은 '신앙의 기초'가 약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라고 안타까워하시며
'신앙의 기초'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5개년간의 사목지침을 마련하셨습니다.
2014년은 그 첫 번째 해로 <성경 말씀에 역점을 두는 신앙>을 교구 사목 지침으로 발표하셨습니다.
이에 따라 저희 한강성당에서는 구체적인 세부 실천 방안을 준비하여 2014년부터 全신자와 함께 실행하려고 합니다.
◈ 全신자 <하루 한 장 성경 읽기>- 신약
이미 구역의 반장님들을 통해 각 가정에 배부해 드린 교재 '하루 한 장 성경 읽기'(교구 사목국 제작)를 빠짐없이 꾸준히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.
이번 기회에 신약 성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통독하실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시기 바라며,
또한 그 날 그 날 마음에 남는 성경 구절을 교재에 메모함으로써 말씀안에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은총을 체험하시고
'신앙의 기초'를 튼튼히 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연말에는 각 자 작성하셨던 교재를 봉헌할 예정입니다.
그리고 구약 성서는 희망자에 한해서 교재를 나누어 드립니다.
아울러 평일 새벽미사前 성경 읽기는 2014년에도 계속 됩니다.